[설 명절 가정예배] 2021년 설 명절 가정 예배 순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2-10 20:39 조회766회

본문

2021년 설 명절 가정예배 순서

 

사도신경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 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찬송

384장, 나의 갈 길 다가도록

 

기도 : 가족 대표 혹은 다같이

사랑의 하나님, 설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모여 예배를 드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 가정이 설 명절에 함께 예배하는 것은 우리 가정의 주인은 하나님이시고, 하나님만 의지하며 한해를 살겠다는 우리의 고백이며 다짐입니다.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주옵소서. 

 

주님, 올 한해도 우리 가정이 믿음 안에서 더욱 견고해지며, 주님 안에서 더 큰 소망을 갖게 하옵소서. 또한 우리 가정이 성령 충만함을 누리며, 형편에 알맞은 은혜를 부어 주시는 주님의 손길을 기대하게 하옵소서. 

 

주님, 이 시간 성령님으로 우리와 함께 해 주옵소서.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성경봉독

빌립보서 3:12-14

12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노라 13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14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말씀

인생의 목표

 

인간은 목표를 추구하는 존재입니다. 인간이 삶의 목표를 상실하면 아무 의미가 없는 존재가 됩니다. 위대한 사람이란 이 땅에서의 삶에 분명한 목표를 가진 사람입니다. 그러나 삶의 목표가 정해졌어도 그 삶의 목표가 하나님을 떠난 것이라면 모두가 헛된 것입니다. 잘못된 방향으로 차를 몰고 간다면 아무리 빨리 달려도 실패한 삶입니다.

 

1.참된 인생의 목표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12절).

사도 바울에게도 인생의 푯대가 있었습니다. 바울이 예수님을 믿기 전에는 세상의 출세가 유일한 목표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은 후 그의 목표는 예수님을 완전히 아는 것이었습니다. 우리의 모든 수고가 우리를 지으신 하나님과 무관한 것이라면 다 헛되고 무익한 것입니다. 우리 인생의 목표가 예수 그리스도가 되길 소망합니다.

 

2.참된 인생의 목표는 후회가 없습니다(13절).

잘못된 삶의 목표, 헛된 꿈들은 삶을 절망으로 이끕니다.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삶은 후회가 없는 삶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담당해야 할 죄를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게 담당하게 하심으로 죄의 문제를 해결하고 구원의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그리하여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마다 구원을 받게 하시고, 구원 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로 이 땅에 살게 하였습니다. 그 목표를 붙잡으면 후회가 없습니다.

 

3.참된 인생의 목표에는 소망이 있습니다(14절).

참된 인생의 목표는 이 세상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영원한 천국에 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열심히 살아야 하는 이유는 미래에 대한 소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인생의 목표가 이 세상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저 영원한 천국에 있을 때 이 어려운 세상을 이길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우리 가정의 2021년 계획과 목표는 무엇입니까? 세상적인 출세나 물질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깊이 알아가겠다는 목표를 세웁시다. 지난 과거의 성공이나 실패에 얽매이지 말고 새로운 각오로 참된 인생의 목표인 예수 그리스도를 향해 끊임없이 달려가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누리며 살아가는 삶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기도

하나님, 지난 한 해 동안 믿음으로 살지 못하고, 참된 인생의 목표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잊고 살았던 우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우리 인생의 목표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다시 기억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올 한해, 더 담대하게, 더 용기있게 인생의 목표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향해 나아가는 우리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

428장, 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

 

주기도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 예배 후에 맛있는 다과와 함께 지난 날을 뒤돌아보며 감사의 제목을 함께 나누는 교제의 시간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