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식] 2020년 3월 29일 주일

페이지 정보

작성일20-03-29 07:43 조회964회

본문

2020년 3월 29일, 사순절 다섯째 주일

 

예배순서

여는 찬양 | 다같이_나는 예배자입니다, 예배합니다

신앙고백 | 사도신경

경배와찬양 | 다같이_슬픈 마음 있는, 너희는 가만히 

기도 | 이예숙 집사

봉헌 | 고은희 전도사_내게 있는 모든 것을

광고 | 신정일 목사

성경봉독 | 윤창식 장로_요한복음 9:1-7

설교 | 신정일 목사_지금은 낮입니다

축도 | 신정일 목사

 

알립니다.

1.오늘 예배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인도네시아 정부의 정책에 따라 온라인 주일예배로 드립니다. 드림 키즈 예배도 영상예배로 드립니다. 

2.이번 주에도 교회 공식적인 모임은 없으며, 다음 주일예배도 온라인 영상예배를 드립니다.

3."온라인새벽기도"(월-토, 오전 5시), "말씀 새기기", "하늘 뜻 묵상하기", "홀리톡"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4.4월 교회 행사 안내입니다. 일부는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_4월 5일(주일) : 종려주일

_4월 6일(월) - 10일(금) :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

_4월 10일(금), 오후 7시 : 성금요일 예배

_4월 12일(주일) : 부활주일

5.문학과 신앙 강좌 및 전가족야외예배는 하반기로 연기합니다.

 

기도제목

1.몸이 아픈 성도들의 빠른 회복과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 하는 이들을 위하여

2.성도들의 사업과 직장 위에 하나님의 도우심이 풍성하기를

3.12학년 수험생을 위해_신아연, 신준

 

다음주 예배 안내 

날짜

여는찬양

기도

성경

봉독

봉헌위원

행사

04/05

다같이

이홍연

 27:19-26

김정균

오경남

종려주일

04/12

다같이

윤석환

 3:1-4

이필주

진경자

부활주일

04/19

다같이

차경일

 20:19-31

이현주

최경화

 

04/26

다같이

최주혁

 2:36-41

이홍연

고수아

 

 

이번 주중 말씀

수요예배 : 모이지 않습니다.

온라인새벽기도 : 월_마 26:47-56, 화_마 26:69-75, 수_마 26:57-68, 목_마 27:1-10, 금_요 18:28-38, 토_마 27:15-21

 

오늘의 묵상 

_왜 그는 유혹 앞에 무너졌는가?

_A.W. 토저, "기도" 중에서

 

우리를 쓰러지게 만드는 것은 고난이 아니다. 만일 그들이 그것을 예상하고 준비했더라면 넘어지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극심한 고난은 언젠가 우리 모두에게 다가온다. 역사가 그것을 보여준다. 그런데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그 고난을 만나면, 몰락한다. 힘이 없기 때문이다. 힘이 약한 이유는 기도가 거의 사라지고 침체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도를 많이 하고 강건한 기도를 드리는 사람은 고난이 와도 쓰러지지 않을 것이다.


미리 앞서가는 기도는 어떠한 유혹에 대해서도 영혼을 준비시켜준다. 다윗이 수치스럽고 비극적인 유혹에 빠진 것은 그가 옥상에 올라갔던 그날이었을까?

 

아니다! 역사학자들은 중간에 다윗에게 긴 공백 기간이 있었다고 말한다. 그들은 그때 다윗이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모른다. 나는 다윗이 하지 않은 것 한 가지를 알고 있다. 즉 그는 그의 하나님을 섬기지 않았다. 밖에 나가 별들을 바라보며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합니다”라고 말하지 않았다. 물론 그는 그러한 일들을 했지만, 하지 않았던 시기가 있었다.

 

따라서 다윗은 유혹이 다가오기 전, 그가 허비했던 시간들의 무게 때문에 쓰러진 것이다. 당신이 기도함으로써 유혹을 미리 예측했다면 유혹은 당신을 해칠 수 없다. 그러나 당신이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유혹은 틀림없이 당신을 넘어뜨릴 것이다.

 

출근길에 뉴스나 뉴스를 읽는 대신 성경을 읽고, 그 다음에 고개 숙여 하나님과 대화하라. 싸울 준비를 하라! 아침에 기도를 아예 건너뛰기보다는 어딘가에서 기도를 부여 잡으라. 기도의 능력을 과소평가하지 말라. 예수님은 우리에게 “깨어 기도하라”라고 말씀하셨다. 그분은 시를 읊고 계신 게 아니었다. 그분은 “깨어 기도하라”라고 하셨고, 그것을 몸소 실천하셨다. 그리고 그 때문에 승리하셨다. 주님은 우리에게 미리 대비하는 기도의 본을 보여주셨다. 즉 정해진 시간에 깨어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얼굴을 구함으로써 어느 사건이든 대비하신 것이다.

 

기도하지 않으면 승리할 수 없고, 기도하면 실패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 기도하라. 그러면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처럼, 다니엘이나 엘리야나 혹은 다른 믿음의 사람들처럼 당신은 의기양양하게 지나갈 수 있을 것이다. 기도가 언제나 이기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