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식] 2019년 10월 27일 주일

페이지 정보

작성일19-10-27 08:23 조회22회

본문

2019년 10월 27일, 종교개혁기념주일

 

예배순서

여는 찬양 | 다같이_나는 예배자입니다

신앙고백 | 사도신경

경배와찬양 | 다같이_주님의 영광, 내 영혼의, 내 눈 주의

기도 | 김재윤 장로

찬양 | 성가대_주 앞에 옵니다

봉헌 | 유화영집사_내게 있는 모든 것을

광고 | 윤창식 장로

성경봉독 | 박경진 집사_요엘 2:12-17

설교 | 신정일 목사_마음을 찢고

성찬식 | 다같이

축도 | 신정일 목사

 

알립니다.

1.오늘은 종교개혁기념주일이며, 하반기 성찬식이 진행되며, 예배 후 중직자모임이 있습니다.

2.다음 주일은 추수감사주일로 지키며, 2019년 새가족환영과 각 셀별 10월 성구암송이 있습니다.

3.제1기 INTO 부모교실(정규과정)이 10월 29일, 31일, 11월 1일에 있습니다.

4.참빛교회, 한마음교회와 함께 하는 연합수요예배가 10월 30일(수) 한마음교회에서 있습니다. 설교는 하신주 선교사(INTO)님께서 해주십니다.

5.2019 다니엘 기도회가 11월 2일(토)부터 22일(금)까지 매일 저녁7시부터 진행됩니다.

6.CGN Indonesia의 드림온 콘서트가 11월 3일 주일 오후 6:30, 주님의교회에서 있습니다.

7.예수의 생명으로 살아가는 공동체의 10월 실천 사항 : 요한복음 1:1-5 암송,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장바구니 사용하기, E.M 사용하기 

 

기도제목

1.몸이 아픈 성도들의 빠른 회복을 위하여

2.성도들의 사업과 직장 위에 하나님의 도우심이 풍성하기를

3.12학년 수험생을 위해_강수정, 신나경, 조민석, 신준

 

다음주 예배 안내 

 

날짜

여는찬양

기도

성경

봉독

봉헌위원

행사

11/03

유치부

윤석환

 56:12-13

송민아

진경자

추수감사주일

11/10

다같이

유지수

 20:27-38

류성춘

신혜영

 

11/17

다같이

유화영

 65:17-25

성진일

아구스틴

 

11/24

다같이

윤창식

 1:11-20

신기원

양순금

중직자모임

 

이번 주중 말씀

수요예배 : 연합수요예배, 하신주 선교사(INTO)

새벽기도 : 화_신 14:1-29, 수_신 15:1-23, 목_신 16:1-22, 금_신 17:1-20

 

오늘의 묵상

더 미뤄두지 말라

크레이그 그로쉘, "더 나은 선택" 중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지점을 향해 나아가려면 어떤 훈련을 해야 할까? 딱 하나다. 셋이나 넷이나 심지어 열 가지를 선택하고 싶은 유혹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아니다. 당신이 무엇을 하든 딱 하나만 집어라. 둘 이상 집으면 하나도 성취하지 못할 공산이 크다. 그러나 딱 하나만 택하면, 하나님께서 당신을 통해 쓰기 원하시는 이야기를 시작할 수 있다.

 

구약성경에는 이스라엘의 지도자 중 하나인 아합 왕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나온다. 한 선지자가 하나님께서 적군을 이스라엘의 손에 붙임으로써 이스라엘의 이야기를 바꾸시리라고 설명했다. 아합은 이해할 수 없어서 물었다. “누구를 통해 그렇게 하시리이까?” 선지자가 대답했다. “여호와의 말씀이 각 지방 고관의 청년들로 하리라 하셨나이다.” 아합이 다시 물었다. “누가 싸움을 시작하리이까?” 선지자가 대답했다. “왕이니이다”(왕상 20:14). 왕의 두 번째 질문을 생각해보라. “누가 싸움을 시작하리이까?” 선지자는 담대하게 대답했다. “왕이니이다.” 하나님께서 무엇을 성취하실지 보고 싶다면 우리가 그분을 향해 움직여야 한다. 그러면 그분이 끝내실 것이다. 그러나 시작은 당신이 해야 한다.

 

그렇다면 당신의 그 ‘하나’는 무엇인가? 하나님께서 당신이 쓰길 원하시는 이야기를 쓰기 위해 당신이 시작해야 하는 ‘하나의 훈련’은 무엇인가? 당신은 영적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다면 이것을 깨닫고 아쉬워하는 데 그치지 말고 뭔가를 하라. 매주 교회 예배에 충실히 참석하고, 매해 성경통독을 하기로 결심할 수 있다. 교회 소그룹에 참여하거나 봉사를 하거나 지역 선교회에서 자원봉사를 시작할 수도 있다. 당신은 더 나은 지도자, 더 나은 엄마, 더 나은 남편이 되어야 하는가? 그렇다면 멘토에게 배우기 시작할 수 있고, 필요를 두고 날마다 기도할 수 있으며, 발전시키고 싶은 부분과 연관된 글을 매주 한 편씩 읽을 수도 있다. 결혼생활이 순탄하지 못한가? 그렇다면 당신의 결혼 이야기를 바꾸기 위해 날마다 부부가 함께 기도하거나 함께 성경 읽기에서 시작할 수 있다. 아이들을 두고 둘만 매주 한 번씩 외출하는 것도 좋겠다.

 

당신이 시작해야 하는 하나는 무엇인가? 지금이 딱 좋은 때이다. 시작해야 하는 게 뭔지 적어보라. 책상에 앉아 펜과 종이를 꺼내 생각들을 적어라. 너무 오래 생각하지 말라. 잠시 생각하고 떠오르는 대로 종이에 적어나가라. 한 문장이나 두 문장이면 된다. 아이디어가 많아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휴대전화나 시계를 보면서 시간을 체크하라. 이제 24시간 안에 하나를 결정하라. 그것에 관해 생각하고, 기도하고, 얘기하라. 그리고 하룻밤 자면서 그 일을 생각하라.

 

다음 날에는 더 짧게 생각하고 결정하라. 당신의 하나를 찾아내는 데 몇 주가 필요하지 않다. 하루쯤 지나면 결정을 내리게 될 것이다. 기도하겠다는 다니엘의 결정이 그가 들려줄 미래의 이야기를 시작했듯이, 당신도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원하시는 이야기를 쓰기 시작할 것이다. ‘정말 멋진 아이디어야! 언제 한번 해봐야겠어!’라고 생각한 채 미뤄두지 말라. 당신의 앞으로의 이야기를 써나가는 데 바로 지금보다 좋은 때는 없다. 오늘이 내일보다 시작하기 좋다.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1년 후에 ‘그때 시작할 걸…’ 하고 후회한다. 누가 시작하는가? 당신이다. 오늘, 훈련을 시작하라. 그 시작이 당신의 이야기를 영원히 바꿀 것이다. 그 첫걸음을 내딛어라. 딱 한 걸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