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별 기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22-01-08 09:36 조회337회

본문

❏주일

∙주일 새벽

 - 온 세상에 복음을 선포하는 일을 위해

 - 오늘 모여서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를 이루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 오늘도 쉬지 못하고 다른 이들을 위해 일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

 - 회복과 기쁨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 창조 세계의 보존을 위해

 

∙주일 아침

이 날 아침에 하나님을 찾습니다, 주님! 빛을 주시며, 새 생명을 주시는 주님을 찾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무덤에서 일으켜 우리에게 그를 통해 새 생명을 선물로 주심을 감사합니다. 우리에게도 주님의 빛을 비추어 우리의 어둠이 밝아지고 우리의 생명이 새로워지게 하십시오.

오늘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될 때 복 내려주십시오. 그 말씀의 식탁에 초대된 이들을 강하게 하시고 위로해 주십시오.

주님이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휴일을 기뻐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게 하시고, 몸과 마음에 새 힘을 가득 채워 주십시오.

 

∙주일 점심

시간이 자유롭습니다, 주님, 얼마나 좋은지요! 오늘 저는 긴장을 풀어봅니다. 숨도 돌리고, 스스로를 돌아봅니다. 제게 사랑스러운 사람들이 있어서 기쁩니다. 햇빛, 꽃, 나무가 있어서 기쁩니다. 새들의 노래 소리를 들으니 기쁩니다. 그 밖에도 저를 기쁘게 하는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요! 오늘 저는 주님의 말씀을 듣고 주님의 사랑을 기억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하나님. 이 날, 하나님의 아들의 날에 빕니다. 은혜 내려주십시오! 그의 빛 가운데서 제가 살아가게 해 주옵소서.

 

∙주일 저녁

하나님! 주님이 가까이 계셔서 제게 말씀하시니 기쁩니다. 주님은 저를 자유롭게 하는 진리이십니다. 제 굶주림을 해결해 주는 양식이십니다. 제게 기쁨을 주는 포도주이십니다. 또 주님은 제 길이요, 제 빛이요, 제 생명이십니다. 주님의 사랑으로 저를 사랑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저를 잘 보살피고 계심을 압니다. 그 무엇도 저를 주님에게서 떼어내지 못합니다.

 

∙주일 밤

다가오는 한 주간이 힘들겠다고 느낄 때 주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세상에 사는 동안 불안하리라!” 주님은 불안해 할 줄 모르는 강인한 사람을 바라시지 않으십니다. 주님도 몸소, “내가 불안 하구나.”라고 말씀하신 적이 있으십니다. 그러나 주님은 불안해하시던 그 길을 가셨습니다. 예수님 자신과 예수님의 불안함을 다, 예수님을 이끄신 분의 손에 맡기셨지요. 그러니 저를 도우셔서 제가 불안에서 벗어나려고만 하기보다 기꺼이 그 불안과 씨름하며 그 모든 불안과 함께 제 자신을 하나님께 맡기겠습니다. 주님, 제게 평화를 주십시오. 제게 힘을 주십시오. 제 갈 길을 가게 도와주십시오. 아주 황급한 때라도 침착하게 하시고, 제가 든든히 설 자리를 마련해 주십시오. 제 눈앞에 주님의 목표를 두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내가 세상을 이겼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제가 이 세상은 작게 보고 주님을 더 크게 보겠습니다. 하나님!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월요일

∙월요일 새벽 

 - 우리 하는 일이 잘 되도록

 - 우리와 함께, 우리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 남들을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을 위해

 - 일거리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 자기 일에 기쁨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 일에 치여 사는 사람들을 위해

 - 먼 거리를 오가며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월요일 아침

고맙습니다, 하나님! 저희에게 자비를 베푸시고 신실하시겠다고 약속하신 주님. 주님께 기도합니다. 이 날도 주님의 은혜로 저희를 이끌어 주십시오. 저희가 기쁨으로 일을 시작하게 해 주십시오. 저희가 맡아하는 일이 잘 되게 해 주십시오. 저희가 주님의 증인들임을 드러내 보일 힘을 주십시오. 저희가 헤매지 않고 사랑과 인내 가운데 굳게 서게 도와 주십시오. 저희 삶에서 큰 일이든 작은 일이든 성실하게 감당케 해 주십시오.

 

∙월요일 점심

하나님, 다시 일 하려니 쉽지 않습니다. 일을 잊어버리고 쉬면서 논 것이 제게는 좋았습니다. 지금은 다시 진지해져야 합니다. 제 앞에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습니다. 마음이 어지럽습니다. 이걸 어떻게 다 해 내야 하지요? 주님께 기도합니다. 하나님! 제가 침착하게 도와주십시오.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중요하지 않은지, 무엇이 급하고 무엇이 급하지 않은지, 제가 잘 구별할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나날의 번잡함 가운데서도 생각할 시간을 제게 주십시오. 주님과 대화할 시간, 남들과 이야기 나눌 시간을 주십시오. 저와 함께 해 주십시오.

 

∙월요일 저녁

하나님. 제가 잘 할 수 있게 하신 모든 것에 감사하며, 제가 한 일에 하나님이 베푸신 복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하나님 마음에 들지 않는 제 모든 것을 용서해 주시고, 저의 약점들과 제가 제대로 해 내지 못한 것들을 용서해 주소서. 하나님. 이제 하나님께 제 자신을 맡깁니다. 저와 함께 삶을 나누는 사람들, 저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도 다 주님께 맡깁니다. 주님, 저에게 쉼이라는 선물을 베풀어 주십시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화요일

∙화요일 새벽

 - 나날의 이런저런 유혹 가운데서도 주님이 곁에 함께 하시도록

 - 시련 가운데 있는 사람들, 갇힌 사람들, 집 없는 사람들을 위해

 - 굶주리는 사람들, 권리를 빼앗긴 사람들을 위해

 - 그들 곁에서 돕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 교회에 낯설거나 무관심하게 된 모든 사람들을 위해

 - 믿음의 길로 나아가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 꿈이있는교회의 부흥을 위해

 

∙화요일 아침

주님, 당신은 저희에게 긴장과 갈등을 견뎌내라 하시지만, 그건 무리입니다. 주님, 저희가 얼마나 약한지 아시지 않습니까? 저희가 얼마나 쉽게 포기하는지도 아십니다. 저희가 얼마나 자주 유혹에 넘어가는지도 아십니다. 저희를 강하게 하여 든든히 서게 해 주십시오. 저희가 참을성 있게, 또 뜨겁게 사랑하며 서로 돕게 해 주십시오. 저희가 잘못된 열심, 고집에서 벗어나게 해 주십시오. 화가 나서 분별력을 잃지 않게 지켜 주십시오. 주님의 평화를 느끼게 해 주십시오. 이 날의 모든 순간에 저희와 함께 해 주십시오.

 

∙화요일 점심

하나님! 불안합니다. 자주, 늘 거듭 불안합니다. 질문이 여러 가지입니다. 그런데 답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문제가 많습니다. 그런데 해결책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사람들, 저는 그들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제게 요구하는 것이 너무 많다는 느낌이 듭니다. 하나님이 저를 도와주셔야만 합니다. 하나님! 제게서 불안을 거두어 가 주십시오. 제게 안정된 마음과 맑은 생각을 주십시오. 주님을 힘입어 말하고 행동하겠습니다. 침묵하고 고난 받겠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평화를 누리며 싸움 한가운데서도 제가 안전하게 해 주십시오.

 

∙화요일 저녁

하나님, 이런 저런 위험에서 저를 보호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님이 제 곁에 계셔서 저를 지켜주셨습니다. 그러나 불안해하였던 저를 용서해 주십시오. 많이 걱정하던 저를 용서해 주십시오. 믿음 없는 저를 용서해 주십시오. 주님은 제가 기댈 수 있는 분이십니다. 제가 딛고 서 있을 수 있는 땅이십니다. 제가 그 아래 살아갈 수 있는 지붕이십니다. 주님의 평화 가운데 제가 잠들게 도와주십시오. 고맙습니다. 하나님!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수요일

∙수요일 새벽

 - 평화와 정의를 위해

 - 용서하는 사랑의 힘을 얻도록

 - 공공 생활에서 책임 맡은 모든 사람들을 위해

 - 가르치고 교육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 어버이, 배우자, 자녀들을 위해

 - 친척들과 이웃들을 위해, 벗들, 또 알고 지내는 사람들을 위해

 - 꿈이있는교회 남자 성도들과 사업장을 위해

 - 수요예배를 위해

 

∙수요일 아침

하나님, 당신은 저희에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사랑 없이는 저희의 모든 행위가 아무것도 아니라고요! 주님의 거룩한 영을 보내셔서 저희 마음 안에 사랑의 선물을 부어주십시오. 그 사랑은 평화의 끈이자 완전의 끈입니다.

 

∙수요일 점심

고맙습니다. 하나님. 오늘 하루 사는 동안 저 혼자가 아니어서 고맙습니다. 주님은 제게 동행할 사람들을 보내 주셨습니다. 저를 이해하는 사람들, 저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주셨습니다. 나의 하나님, 제 가족을 위해 빕니다. 제 벗들을 위해 빕니다. 그들과 함께 해 주십시오. 저희와도 함께 해 주십시오. 저희의 대화에, 또 함께 살아가는 저희의 삶에 은혜 내려 주십시오. 주님이 저희에게 선사하신 것, 저희에게 짊어지우신 것을 저희가 나누게 도와주십시오. 저희가 참으며 진실하게 해 주십시오.

 

∙수요일 저녁

하나님, 제가 남들에게 신세진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누구보다도 제 가족에게 신세진 것, 제 벗들에게 신세진 것을 생각해 봅니다. 그들에게 빚진 것이 얼마나 많은지요! 주님. 저를 용서해 주십시오. 그들이 저를 위해 애쓰듯이 저도 그들을 위해 애쓰겠습니다. 늘 새롭게 애쓰겠습니다. 주님의 영으로 저를 도와주십시오. 사랑과 인내의 영으로 도와주십시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목요일

∙목요일 새벽

 - 하나님의 교회를 위해

 - 세계 곳곳에서 일하는 복음의 심부름꾼들을 위해

 - 복음 때문에 박해받거나 갇힌 모든 사람들을 위해

 - 다른 교파, 교단의 형제자매들을 위해

 - 기독교계와 자카르타 한인교회의 하나 됨을 위해

 - 자카르타 극동방송을 위해

 

∙목요일 아침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의 말씀으로 스스로를 새롭게 할 용기를 교회에 주십시오. 주님이 이끄시려는 길을 묻도록 교회를 도와주십시오. 오로지 하나님과 함께 있을 때 저희가 안전합니다. 저희가 하나님의 교회를 신뢰하게 해 주십시오. 삶으로 당신을 증언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해 주십시오. 하나님의 교회를 기꺼이 섬기는 사람들을 세워 주십시오. 하나님은 언제나 저희와 함께 하실 것을 믿습니다.

 

∙목요일 점심

하나님, 저만 주님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숱하게 있습니다. 제게 맡겨주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제게 마음 쓰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저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와 전 기독교계에서 특별한 책임을 맡은 사람들을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를 위해, 또 민족들의 사귐을 위해 빕니다. 북한을 위해 기도합니다. 자유와 정의와 평화를 이 땅에 이루어주소서. 저희와 함께 하시고 이 세상 어디든지 함께 해 주십시오.

 

∙목요일 저녁

앞날이 걱정스럽습니다. 제 앞날이 걱정스럽고, 세상의 앞날이 걱정스럽습니다. 주님. 제게서 모든 걱정을 거두어 가십시오. 그래야 오늘 편히 자고 내일 주님이 제게 기대하시는 바를 용감히 해낼 수 있습니다. 내 삶의 주인이신 하나님. 제 삶과 이 세상 역사는 결국 하나님이 결정하십니다. 그 사실을 제가 확실히 믿습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금요일

∙금요일 새벽

 - 죄 용서를 위해

 - 고난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 괴로움을 겪으며 좌절하는 사람들을 위해

 - 남을 위해 희생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 복음의 적들을 위해

 - 꿈이있는교회의 셀이 제대로 세워지기를

 

∙금요일 아침

주님의 십자가를 우러러보고 주님을 경배합니다. 주님은 저희를 위해 고난을 겪으셔서 저희를 에워싼 어려움을 아십니다. 저희 곁에 있을 사람이 하나도 없더라도, 주님은 저희 곁에 머무십니다. 사람들이 저희를 잊어버릴지라도 주님은 저희를 잊지 아니하십니다. 고난 한 가운데서 주님은 저희에게 자비로 가득 찬 눈길을 보내시고 용서의 말씀을 들려주십니다. 주님이 지우신 짐을 저희가 기꺼이 질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저희 눈과 마음을 열어 다른 사람들의 고난을 보고 느끼게 해 주십시오. 저희 삶의 근거가 되는 사랑을 저희가 오늘 만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전해줄 수 있을지 길을 보여주십시오.

 

∙금요일 점심

무슨 일이 일어나든 하나님이 제 곁에 계심을 믿습니다. 오늘 무슨 일이 닥칠지 저는 모르지만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끝까지 신뢰의 길을 가겠습니다. 주님. 제가 곤경에 빠질 때 제게 인내심을 주시고, 절망이 위협할 때 확고한 희망을 주십시오. 제 삶의 여정뿐만 아니라 죽음의 순간도 주님께 맡깁니다.

 

∙금요일 저녁

주님. 이 세상에는 얼마나 고난이 많은지요! 질병, 죽음, 슬픔, 외로움, 사랑하다가 겪는 환멸, 굶주림, 억눌림, 전쟁, 재난. 가끔 저는 그런 고난을 보려고 하지 않습니다. 제가 견딜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죽으셨다가 다시 사심으로써 제게 희망을 주시니 참 고맙습니다. 예수님은 어둠을 몰아내는 빛이시며, 온갖 다툼을 가라앉히는 평화이시며, 죽음 한 가운데서 피어나는 삶이십니다. 제게도 그렇게 역사하실 줄 믿습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토요일

∙토요일 새벽

 - 하나님 나라의 완성을 위해

 - 죽음을 맞이한 사람들과 그들의 구원을 위해

 - 죽음을 슬퍼하며 외로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 자신의 삶이 공허하고 무의미하다고 느끼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 그들 가까이에서 그들을 위로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 꿈이있는교회 교회학교 활동과 주일 예배를 위해

 

∙토요일 아침

주님, 이 세상은 불안과 다툼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나라에는 평화와 행복이 있습니다. 한 주의 끝에서 주님께 기도합니다. 저희의 삶에 주님의 평화를 내려주십시오. 어찌할 바 모르는 사람들에게 어찌해야 하는지 알려주시고, 힘없는 사람들에게 힘을 주시고, 겁내는 마음에 든든함을 주십시오. 주님께서 마련하신 앞날을 저희가 굳센 믿음으로 바라보게 하옵소서. 저희가 주님을 맞이할 채비를 하게 해 주옵소서. 주님, 저희가 믿습니다. 믿음 없는 저희를 도와주십시오.

 

∙토요일 점심

나의 하나님, 시간이 쏜 살처럼 달려갑니다. 다시 한 주간이 지나갑니다. 지난주는 어떠했습니까? 제가 해낸 일이 무엇이고, 하지 못해 내버려둔 일은 무엇입니까? 제가 누구에게 도움이 되었고, 누구를 실망시켰습니까? 하나님! 제 양심을 일깨워주십시오. 제게 은혜를 베풀어 주십시오. 제 허물을 용서해 주십시오. 제가 평화를 찾아 누리게 해 주십시오. 남들과 평화를 나눌 뿐만 아니라 제 자신과도 그리하게 해 주십시오. 제게 은혜 내려 주십시오.

 

∙토요일 저녁

신실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저희의 삶에 기쁨과 의미를 준 모든 것을 두고 감사합니다. 저희가 함께 지냈던 사람들을 지금 기억합니다. 그들을 주님의 품 안에서 지켜주십시오. 이 주간에 태어난 모든 아이들이 안전한 가운데 자라나게 하십시오. 결혼한 사람들은 사랑과 신실함 가운데 함께 잘 살게 하십시오. 하늘 고향으로 돌아간 사람들을 생각하며 당신의 평화를 빕니다. 슬픔을 당한 사람들에게 주님의 위로를 베풀어 주십시오. 저희를 도우셔서 주님 앞에서 책임있게 살아가게 하십시오. 주님께서 저희를 부르실 순간을 두고 저희가 준비하게 하옵소서. 내일 예배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도우시고 주일을 하나님의 은혜로 채워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